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한쪽 팔다리 근육 뭉침? 당김?
제가 ct상 허리디스크가 조금 부었고 목 자세가 안좋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왼쪽 팔 다리가 저리더니 이제는 저림은 없고 조금만 걷는 운동을해도 왼쪽 종아리 허벅지와 팔 삼두근 쪽이 뭉치는 느낌과 무거운 느낌이 듭니다 통증은 딱히 없어요 실제로 만져보면 근데 오른쪽이랑 크게 차이를 못느끼겠습니다 아 그리고 척추 측만증도 약간 있다고 들었습니다 또 제가 최근 심한 기능성위장장애로 3달만에 12키로 정도 빠졌습니다 병원에서도 몸에 근육량이 너무 적다고 하더군요 이 증상이 나타난지는 1주일 정도 되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이것들이 한쪽 팔다리에만 국한돼서 증상이 생기는 원인이 될수있을까요?


answer Re : 한쪽 팔다리 근육 뭉침? 당김?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지금 말씀하신 증상은 직접 자세한 진찰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체중도 너무 많이 줄고한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빨리 회복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한쪽 팔다리 근육 뭉침? 당김?
박찬덕
박찬덕 전문의 제일정형외과병원 하이닥 스코어: 6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박찬덕입니다.

팔다리가 같이 증상이 생기셨다면 허리 디스크다는 목 디스크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급격한 체중 감소가 있으신 것도 고려를 해봐야 합니다. 정확한 진찰 및 정밀 검사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