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궁경부염 전기소작술을 받아도 헐어있을 수 있나요?
자궁경부염으로 분비물이 많이나와 전기소작술을 받았는데 받고나서 소독때 상태를 여쭤보니 그래도 조금은 헐어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시술을 받으면 아예 싹 낫는게 아니고 부분부분 덜 치료될수도 있는건가요? 그거 때문인지 뭔지 노란 분비물이 여전히 완치가 안돼서 스트레스 받는 중입니다ㅠㅠ (균검사 정상이고 항생제,질정치료 정말 많이 했어요)
소작술이 잘안된탓이면 재치료 희망이 있는데 지금으로썬..의사선생님도 모르겠다 하시고 희망이 없습니다.

위 질문의 답변과 노란 분비물을 완치시킬 방법을 알려주시길 바랍니다ㅠㅜㅠ


answer Re : 자궁경부염 전기소작술을 받아도 헐어있을 수 있나요?
홍승호
홍승호 전문의 리디아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홍승호입니다.
자궁경부가 헐어있을 경우 고주파 레이저로 전기 소작술을 할 수 있습니다.
자궁 경부암 결과에서 문제가 없으면 일부 헐어 있어도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
보통 전기 소작술후 맑은 분비물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대부분 시간이 지나고 상처가 아물면 좋아 집니다.
따라서 정상적인 분비물경우는 조금 지켜 보시면 되고요, 염증검사에서 균이 발견 되면 치료하시면 됩니다.
분비물이 다른 원인인 경우 다른 병원을 찿아 치료해 보시는 것도 방방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