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토라신점안액
자고 일어났을때 눈뜨기 힘들정도로 눈이 아파서 병원내원함

(1주차)건조하여 눈에 상처가났다고 일주 처방 -레보클점안액 ,퀴노비드안연고, 티어린피점안액

(2-3주차) 상처난건 사라졌으니 예방차원에서 눈물연고 2주처방-솔크린점안겔, 인공눈물

(4주차) 솔크린점안겔 끊으니 다시 눈뻑뻑하여 내원하였더니....양쪽눈 눈물샘에 머가 많이끼어서 눈물이 안나오는거같다고..눈세정제로 눈기름기제거 잘해주고 관리하라하심 - 토라신점안액, 솔코른점안겔
항생ㅈ ㅔ또 넣는다는게 부담되어 혹시몰라 다른병원 내원하였더니 항생제 또 넣을정도 아니라고 플루톤점안액 처방해줌

제가 궁금한거는 저는 지금 안검염?인거같아요 두 병원에서 각각 다른약을 받았는데..
그냥 눈 세안제(블레파졸)이랑 솔코린점안겔로 1주정도 관리해주면 건조증상 괜찮아지지않을까요..?
아니면 점안액도 넣어야한다면 플루톤하고 토라신중 어느게 좋을까요? 의사쌤두 분다 얘기가 달라서 헷갈리네요 ...
토라신은 항생제여서 부담되고...플루톤은 부작용이 만성 안검염에는 안좋다하고..


answer Re : 토라신점안액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글쎄요, 진료를 보지 않고 처방이 다른 두 곳의 치료를 비교하기는 힘들겠네요.
실제로 안검염이나 안구건조증은 세균성 감염으로 오는 경우는 많지 않아서 토*신은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처방해 주신 선생님은 이유가 있어서 처방하셨겠지만요.
플*톤은 주로 급성 염증에 사용하기는 하지만 만성 염증에도 단기간은 사용해 볼 수 있고요.
둘 다 치료에 꼭 필요한 약은 아니니까 넣기 불안하시면 블*파졸과 솔*린 점안겔만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렇게 지내보시다가 안 낫는듯 하고 계속 불편하면 추가로 안약을 넣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