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외부적 충격을 겪은 후 몇분간 눈 앞이 안보였어요.
한 10년 전인가 계단을 내려가는데 갑자기 발을 망치로 때리는 듯한 충격을 느끼고, 눈 앞이 예전 구형 티비의 지직 거리는 회색만 보이는 경험을 했어요. 체감상 5분 정도 있다보니 점차 사야가 제대로 돌아왔고, 삐끗했던 발 치료가 우선이라 눈이 안보인건 대수롭지 않게 여겼어요.

그러다 최근에 자전거를 타다가 갑자기 넘어졌는데 또 이전처럼 눈 앞이 제대로 보이질 않다가 몇 분 후 시야가 정상으로 돌아왔어요.
자전거에서 넘어졌을때는 다친 고통보다 놀랐던게 컸던 듯 해요.

3년 전에 눈 사시가 생겼고, 그게 신경과 문제일지도 모른다고 해서 종합병원에서 뇌 mri를 찍은 적이 있어요. 그 결과 신경쪽에는 어떤 이상소견이 없다고 나와 수술했어요. 그때 눈이 안보이던 것도 일시적인거구나 했는데 또 경험하니 좀 불안해서요.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봤는데 비슷한 현상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없어서 여기 남겨요.
이게 어떤 원인으로 생기는 현상인지, 그리고 어떤 치료방법이 있는지 알려주시길 부탁드려요.


answer Re : 외부적 충격을 겪은 후 몇분간 눈 앞이 안보였어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기립성 저혈압 증상으로 보입니다. 뇌검사는 하셨으니 심장 전문 병원으로 가셔서 정밀 검사를 받아보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