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대장암일때 피해야하는 음식은 어떤게 있나요?
대장암에서 간전이인 상황으로..
대장암 4기라고 합니다.

항암예정입니다

1.대장암일때 피해야하는 음식은 어떤게 있나요?

2.항암 전 어떤걸 먹으면 도움이 되나요

3.항암 중 어떤걸 먹으면 도움이 되나요


answer Re : 대장암일때 피해야하는 음식은 어떤게 있나요?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1. 대장암일 때 피해야 하는 음식은 ? 시중에 좋다고 방송하는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의 섭취를 유의해주시고, 일반적으로 몸에 좋지 않은 탄음식이나 오래된 음식 또는 곰팡이가 핀 음식, 그리고 알콜이나 흡연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2. 항암 전에는 무조건 체력 싸움입니다. 그래서 지금 현재 어떤 음식이 좋다는 것은 아이러니 하게도 그 암세포에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지금 몸에 좋다는 걸 특히 즙이나 건강식품 이런 것들을 무분별하게 드시면 오히려 암을 더 키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운동을 전혀 안 하신 분이라면 가벼운 운동 시작과 함께 체력을 높일 수 있는 건강한 음식들을 드셔 주시면 되는데 3끼 식사를 꼭 하시되 입맛이 없으시더라도 체력 향상을 위해 조금이라도 뭐든 자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항암 중 특히 어떤 걸 먹으면 도움이 되는 특정 음식은 따로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해당 당사자 분이 특정 좋아하는 음식이 있다면 그 음식이라도 자주 드셔서 체력을 꾸준히 향상 시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기름진 음식이나 인스턴트 이런 음식들을 가급적이면 피하시는 것이 좋겠지만 소화가 잘 되는 되직한 영양죽 형태를 끼니 사이사이 추가로 섭취해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대장암일때 피해야하는 음식은 어떤게 있나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5군 영양소를 골고루 드시는 것이 좋으나 대장암으로 인해 설사가 유발 될 수 있으니 설사 관련된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로 만든 주스, 자극적인 음식, 매운 음식, 기름진 음식 등은 피하세요.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대장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1. 탄수화물을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붉은 고기도 피해주세요.
2. 비타민과 항산화제가 풍부한 채소위주의 식사를 하고 하루정도 항암 전 금식하면 도움이 된다는 논문이 있습니다.
3. 탄수화물이 적은 음식을 드시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