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아랫배가 너무 아파요
2시경부터 한 시간동안 아랫배가 심하게 아팠습니다. 배꼽보다 좀 더 아래 부분이 전체적으로 가만히있는데도 너무 아팠어요. 가스가 찼나 싶기도 하고 변이 마려워서 화장실에 갔다왔구요(요 며칠 시원하게 변을 보진 못했습니다) 좀 누워있으니까 아픈게 많이 나아졌어요. 지금은 가만히 있으면 전혀 아프지 않은데 움직이면 아랫배에 통증이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서서 허리를 펴면 아랫배가 땡기구요... 소변을 본 직후에도 그런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제가 다낭성이 있어서 생리주기가 일정하진 않은데 아마 생리할 때가 된 것 같긴 하거든요... 지금은 안하구요..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이런거일까요..? 지금 연휴기도 하고 해서 당장은 병원에 못가는데 좀 더 있다 가봐도 괜찮겠죠? 참고로 1월쯤에 초음파 받아봤고 그 때 다낭성 진단 받았습니다.


answer Re : 아랫배가 너무 아파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는 변비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일단 변비를 해결하고 복통이 지속되는 지 좋아지는지를 보고 그 다음 계획을 새워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아랫배가 너무 아파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심한 복통인 경우에는 당장 산부인과 방문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