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아르기닌, 징코, 이노시톨, 유산균 문의
안녕하세요. 영양제 알아보다가 문의 드려요.

제가 복용 중인 것 중에서 IP-6 & inositol 이라는 영양제가 있는데 공복에 먹는 게 좋다고 되어 있는데요,
유산균도 공복에 먹는 게 좋고, 아르기닌도 공복에 먹는 게 좋다고 들었는데.

1. 공복에 이 3알을 다 같이 먹어도 괜찮은 건가요...??

이노시톨도 하루에 2알씩 많으면 10개까지도 먹으라고 되어있고

아르기닌도 하루에 2번씩 나눠서 먹으라고 하면 보통
아침저녁으로 많이 나눠서 복용하라는 이야기 같은데
이러면 공복에 다 중복해서 먹게 될 텐데 괜찮은지 여쭙니다.

추가적으로, 징코를 제가 복용중에 있어요, 이명이 심해서, 처음엔 아스피린이 효과가 있을까 하고 먹어봤다가 효과가 없어서 징코를 추천받아서 구매했는데 아스피린은 절대 같이 먹지 말래서, 아스피린을 중단하고 징코를 시작했어요. 절대 같이 먹지 말란 말을 듣고 나니, 제가 먹고 있는 것 중에서 혹시 제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약이 있을까 하는 마음에 여쭙습니다,
2. 혹시 (오메가3, 비타민B complex, 비타민 C, 비타민 D, NAC, 칼슘&마그네슘, 이노시톨, 아르기닌) 중에서 함께 복용하면 안되는 영양제가 있나요??

감사합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이렇게 지식 나눔 해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answer Re : 아르기닌, 징코, 이노시톨, 유산균 문의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1. 위 3가지를 함께 드셔도 괜찮습니다.
2. 서로 방해되는 성분이 없으니 함께 드셔도 상관없으나, 한번에 드시기엔 너무 많으므로 가지고 계시는 제품의 복용법과 섭취법을 준수하시되, 하루 3끼 나누어서 드시는 것이 체내 흡수율을 높이고 위장장애를 줄일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