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머리가 많이빠져요
선생님 안녕하세요 새복많이받으세요
다름이 아니라 요즘 머리가 많이빠져요 머리카락도 얇은 편인데 머리만 감으면 하수구가 막힐정도로 한움큼씩 빠지는데..ㅡ머리가많이빠지면 병이있을수도있다는데 최근 직장인 기본검진했을땐 이상이 없었거든요 피검사도 정상이구요..대장이나 위쪽에 문제가있어서 머리가빠지는걸수도 있나요?아니면 탈모일까요..저희집안대대로 탈모..이런분들이 안계신데..ㅠㅠ


answer Re : 머리가 많이빠져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휴지기 탈모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휴지기 탈모의 원인에는 스트레스, 계절적 요인, 다이어트, 열병, 만성질환, 약물 복용 등이 있습니다. 그 중 휴지기 탈모의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 입니다. 심한 스트레스 후 2~4개월이 지나면 머리카락이 빠집니다. 혹시 최근 무리한 다이어트로 체중감량을 하셨다면 원인으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머리가 많이빠져요
이상욱
이상욱 전문의 모리의원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이상욱입니다.
 
현재 님께서 모발이 엄청가늘고 힘이 없다는 것만으로 탈모라고 말할수는 없습니다.
원래 모발이 그럴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원래 이러한 모발을 가지신 분들은 남들보다 좀더 탈모에 취약 하다고는 할 수 있습니다.
 
손으로 잡아서 뽑아보는 이른바 풀테스트를 해봐도 좋습니다.
보통분들은 5개를 잘 넘지 않는데 10개 이상씩 빠진다면 병원방문을 하셔서 검사해보시고 객관적으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님의 두피상태를 알수없는데 두피상태가 나쁘면 탈모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두피상태에 대한 점검이 일단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두피상태가 눈으로 보았을때 심하게 나쁘지는 않아도 전문가가보면 나쁜 경우도 많고,
두피상태가 아주 좋은 경우에는 탈모는 진행될수 있기때문에생활패턴, 샴푸, 몸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보아야합니다.

탈모의 원인은 아주 많습니다만 우선 현재 수면상태와 스트레스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코로나 영향으로 배달음식을 자주 시켜드시는데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섭취하거나 스트레스가 많이 쌓인 상태인지를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여성분들은 생리의 양과 불규칙성도 탈모의 중요한 원인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너무 탈모량이 급격히 심하다면 (물론 생활패턴, 수면, 식생활등이 정상이라도 판단된후) 치료는 나중에 하더라도 병원에서 진료를 한번정도 해서 혈액수치라도 체크하셔서 빈혈인지 아닌지 빈혈까지는 아니더라도 그에 가까운지, 갑상선은 정상인지 등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검사를 통하여 원래 본인이 그러한 모발인지 객관적으로 나빠진 모발인지,탈모로 진행중인지 등을 한번정도 확인하셔서 앞으로 관리에도 도움을 받으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비타민D, 셀레니움, 아미노산, 철분, 갑상선호르몬제 등이 탈모에 도움이 될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샴푸를 바꿔 사용해보시고 식사를 충분히하되 지방을 조금 줄이고 고단백을 드세요.
고기의 경우는 인체의 염증추치를 높이는 직화구이보다는 삶아서 드시고
충분히  신선한 채소를 드시도록 노력해 보시길 바랍니다. 수면도 잘 하시고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머리가 많이빠져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휴지기 탈모증일 수 도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탈모 클리닉이나 전문 병원 가셔서 현재 상태를 점검 받아보세요.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머리가 많이빠져요
홍성재
홍성재 의사 웅선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홍성재입니다.
휴지기 탈모는 유전과는 무관하게 진행됩니다. 멀쩡했던 모발들이 갑작스럽게 많이 빠집니다.
휴지기 탈모는 대부분 발생원인이 제거되면 진행이 멈추고 다시 회복되지만, 자연회복이 더딜 경우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정확한 진단 후 탈모원인을 분석하고 적합한 치료를 받으신다면 아직 젊은 나이기 때문에 모발회복은 가능합니다.

<참고동영상 : 효과적인 탈모치료법>
https://youtu.be/z1_TWPHmDXM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