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비염스프레이
안녕하세요.
제가 오랜알러지비염으로 이번에 큰 결심을하고 코로나19의 위험을 무릎쓰고 얻그제대학병원 이비인후과에가서 코ct검사와 알러지 검사를받은후 나조넥스 스프레이를 처방받았습니다.그런데 병원진료중에는 생각나지 않았던 질문들이생각나서 질문드립니다.(다음 예약일이 4월달이고 거리가 너무 멀어서 가기 힘듭니다...)
1.병원에서 나조넥스 스프레이를 하루한번 뿌리라고 처방받았는데 ,뿌려도 다른 코앤스프레이(코 보습제)나,오트리빈
스프레이(코막힘매우 심할때)와는달리 아무느낌이 없습니다.
약이 들어갔는지조차도 느껴지지않습니다.제대로 코에 뿌려진게 맞을까요?
2.나조넥스 스프레이가 스테로이드 라고하던데요,
스프레이 약이 코뒤로 넘어가면 스테로이드가 흡수될까요?
여러번 뿌리면 그만큼 코뒤로 더많이 넘어가서 더많이 흡수되나요?
3.MAST알러지검사라고해서 혈액검사로 원인물질?을 찾아내는 검사를했는데,집먼지진드기에서 양성반응이 나왔습니다.집먼지진드기에 알러지반응이 있다고 하셨는데 제방의 제침대나 이불말고 거실이나 큰방의 침대에 있어도 제방으로 들어올수도 있나요?집먼지진드기도 이동할수있나요?


answer Re : 비염스프레이
김정호
김정호 약사 디엠씨혜원약국 하이닥 스코어: 8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정호입니다.

1. 일단 나*넥스 스프레이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코막힘에 사용하시는 오*리빈류와는 다릅니다. 만성적인 염증을 조절해 주기 위해 길게 사용하는 스프레이라 보시면 되구요. 일반적으로 코를 뚫어주거나 보습하는 스프레이보다는 코에 닿는 느낌이 적게 나는 것은 정상입니다.

2. 정상적인 용법 용량으로 사용하실 경우 약간 뒤로 넘어가는 것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3. 집먼지 진드기가 직접 이동하기보다는 생활공간을 옮겨다니는 사람에게 붙어서 옮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침실의 침구류와 다른방의 침구류 다 세척 소독 하시고 진드기 방지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