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귀에서 웅~ 소리 재발후 청각이 소실될것같아요
저희 아버지께서 귀에서 웅~소리가 작년 5월에 나서 피디정 12알을 11일간 복용후 열이 일주일이상 38도 이상으로 오른적이 있었습니다. 그후 병원을 가지 않고 있었고 웅~소리는 나아지게 되었습니다.

그후 12월에 귀에서 다시 웅~소리가 났지만 심장이 않좋으셔서 이명치료보다는 우선 심장시술을 마치고,
아스피린프로텍트, 네비스톨, 플라빅스, 크레스토, 또 고혈압약(아모잘탄)을 먹고 있는데, 네비스톨이 하지부종 부작용이 있더라고요.

어제 아버지가 발이 아프고 발등이 부으니 정형외과에서 (레더코트정(트리암시놀론), 아낙정, 알피티딘정)을 처방받아오셨는데 어제복용후 오늘 아침 청각(이명나는쪽 청각이)이 안들리는것 같다고, 제가 얘기하면 개미소리처럼 들리신다고 하세요

혹시 트리암시놀론이 청각소실에 관여한건가요? 너무 걱정이 됩니다.


answer Re : 귀에서 웅~ 소리 재발후 청각이 소실될것같아요
2021.01.17
홍인표 전문의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1824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원인은 정확하게 알기 어렵지만 트리암시놀론은 원인이 아닐 것 같습니다. 가급적 빨리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귀에서 웅~ 소리 재발후 청각이 소실될것같아요
2021.01.18
송슬기 전문의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1112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일시적이며 약제 이상반응으로 보기에는 경과 관찰이 더 필요합니다. 3일 이상 지속되면 이비인후과 검진 받으세요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