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변비 질문드립니다 도와주세요 ㅜㅜ
[4일 전 버스에서 갑자기 신호가 와서 어쩔 수 없이 똥 마려운 걸 참았는데 그 이후부터 극심한 변비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신호는 오는데 하루종일 항문에 정말 꽉 막힌 듯한 느낌이 들면서 변이 나오지 않거나, 아주 짜그마한 변들만 떨어져 나오듯 싸집니다.. 배도 살살 아프네요.. 병원 가서 관장이라도 해야할까요..]

라고 질문 드렸던 사람입니다.. 변 제대로 못본 지 6일짼데 이제는 아예 나오지도 않네요.. 소화 잘 되는 죽 같은 거 매끼니 챙겨먹었는데 항문 쪽에 꽉 막혔다보니 위에서 아무리 부글거려도 아래가 막혀있으니 나오지 않네요.. 또, 조금만 힘줘도 항문 안쪽, 꼬리뼈 쪽이 베이듯 아픕니다..ㅜㅜ 말씀대로 손으로 파보려고도 해봤는데 항문이 퉁퉁 부어서 쉽지 않고 안닿아요.. 어쩌면 좋을까요 힘 조금만 줘도 항문 인쪽이 너무 아파서 관장도 두렵네요.. 좌욕 하는 게 도움이 될까요? (가까운 내과 다녀왔는데 변비약 처방해 주셔서 하루치 먹었는데 속만 더 부글부글 아프고 나오는 건 없어서 복용은 중단한 상태입니다 ㅜㅜ..)


answer Re : 변비 질문드립니다 도와주세요 ㅜㅜ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너무 힘드시겠네요. 이런 경우에는 지금 너무 힘들면 응급실 방문이 필요하고 그정도 아니면 내일 외래 진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변비 질문드립니다 도와주세요 ㅜㅜ
성강욱
성강욱 한의사 우리요양병원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성강욱입니다.
변비로 고생 중이시군요. 너무 불편하시겠습니다.
환자분의 증상은 올려주신 글을 바탕으로 판단하자면 급성 변비로 긴장성 변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6일째 변은 나오지 않고, 그렇지만 화장실에서 계속 힘을 주면서 변을 보려 시도하셨을 거예요.
그렇다 보니 항문에 과도한 압력이 가해져서 항문이 부어오른 상태로 보입니다.
6일째 변을 못 보셨다면 좋지 않은 상황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으므로,
대장항문외과에 가셔서 진찰받으시고 관장하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이후에는 배변 습관을 바르게 가져가도록, 변의가 있을 때 규칙적인 시간에 배변하는 습관을 만들어가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