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연골손상
어렸을적 부모님한테 맞다가 잘못맞아 코(왼쪽콧끝)가 아파 병원을 가보았고 검사결골 단순 타박상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5년후 현재 그 부위는 육안으로 보기에 일부함몰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작은 통증 혹은 신경쓰일 정도의 느낌을 받아 하이닥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우 미용이아닌 치료를 목적으로 한다면 치료가 가능하지, 그리고 비용이 얼마정도드는지 알고 싶습니다. 코로나조심하세요.


answer Re : 코연골손상
홍진명
홍진명 전문의 에픽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홍진명입니다.

보통은 손상되면 코뼈 부분 (콧등 부분) 이 손상되지 코 끝 부분이 손상되기는 쉽지 않습니다.
특히 어렸을때는 좀더 연골이 말랑말랑해서 코의 팁 부분이 손상되는경우는 거의 없기는 합니다.
물론 교통사고 혹은 낙상 (침대에서 떨어지는 정도는 아니고 적어도 2층 높이 정도에서 떨어지는) 에 의해서 비중격 연골의 끝 부분이 부러진 경우 영향을 줄수도 있기는 한데 흔할 정도는 아닙니다.
보통 코뼈가 살짝 부러진경우 다시 뼈가 붙으면서 부러진 부분이 메부리처럼 살짝 튀어나온 경우가 많습니다. 부러진 후 함몰이 심할경우 보통은 외관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그런 경우는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았을 가능성이 높기는 합니다. 미용이냐 치료냐 기준이 참 모호해서 보험 적용이 참 애매한데, 건강보험은 적용되는 경우를 잘 보지는 못했고 실비보험이 있으시다면 일부 적용이 되실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일단은 어렸을때 손상과 지금 왼쪽 코끝의 함몰의 인과관계가 명확한 상태는 아니라 CT 촬영 및 의사의 검진 후 의사의 의견을 받아보셔야 어느정도 방향을 잡아드릴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