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영양실조 루게릭
제가 일주일조금 넘게 하루에 한끼씩 먹고 어제는 두끼 먹었는데 한끼마저 제대로 잘 먹지않았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부터 오른손 새끼 손가락이 잘 움직이디 안아서 신경 외과에서 진료를 봤는데 팔꿈치에 신경이 눌려서 그렇다고 하셔서 물리치료를 받고 집에 돌아왔습니다,근데 집에 와서 검색을 하다가 루게릭과 비슷한 느낌이 들어 찾아 보았는데 증상이 힘빠짐근육튕김 다리 근육 약화등 증상이 있고 제가 왼쪽 어깨 근육이 확연하게 빠진게 보였습니다. 그래서 무서워서 생각해보니 요즘 밥을 먹지 않아서 그럴수도 있다 라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제가 원래 예전부터 영양실조가 올 수도 있다라는 말을 들었는데 영양이 부족하면 조금만 움직여도 근육통이 생기고 힘이 빠지며 왼쪽 어깨 근육이 사라질 수가 있나오,,?왼쪽 어깨는 갑자기 오늘 루게릭를 찾아본 후 어깨에 힘이 빠지는 듯한 느낌이 있어서 보았더니 근육이 빠진게 보였습니다. 근데 악력 같은건 힘이 살짝 빠진 느낌으로 전과 비슷해요,,,그리고 전신에서 꿈틀거리는 느낌이 납니다,,,제가 요즘 건강에 대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밥 도 안 먹어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걸까요,,??아니면 마그네슘 부족일까요,,? 혹시 루게릭 일까요,,?? 저는 지금 고등학교 3학년 여학생입니다 이걸 치면서도 왼손 힘빠짐이 생ㄱㅣ는 것 같아요,,, 도와주세요,,불안합니다 아 혹시 그리고 전신이 한번에 루게릭 증상이 올 수 있나요??


answer Re : 영양실조 루게릭
권유석
권유석 전문의 삼천포제일병원 하이닥 스코어: 6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권유석입니다.
현재 근력 약화 및 떨림 증상이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일시적인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증상 호전없이 지속시 신경과로 가셔서 진찰을 받으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영양실조 루게릭
hidoceditor@mcircle.biz
hidoceditor@mcircle.biz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증상이 저랑 거의 비슷하시네요. 저도 요즘 밥을 잘 안 먹었는데, 몇주정도 잘 먹어보려구요. 너무 불안하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