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신 가능성 여부
안녕하세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질문을 올립니다
마지막 생리는 12월 말쯤이였고 제가 생리 주기가 좀 불규칙한 편입니다 1/5일에 관계를 맺었는데요 따로 피임 없이 삽입을 했습니다
근데 그 과정이 좀 애매합니다
삽입도 전체를 삽입한 것도 아니고 첫경험이여서 한 2,3센치 정도? 삽입하고 아파서 그만두었습니다
피스톤 운동도 하지 않았고요 그냥 그 정도 삽입이 전부인데요 남친도 따로 사정 느낌이 있진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근데 둘다 첫경험인지라 걱정이 되네요
아직 생리는 없구요 3일전부터? 열도 있고 계속 피곤하고 무기력하고 해서 혹시 임신 초기 증상일까요..


answer Re : 임신 가능성 여부
김정선
김정선 전문의 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정선입니다.
말씀하신 내용으로 보아서는 임신가능성이 적을 것 같지만, 걱정되시면 임신테스트를 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임신테스트기는 가까운 슈퍼나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고 검사 결과도 5분 정도면 확인할 수 있으며, 비용이 많이 들지도 않습니다.
증상만으로 임신 여부를 알기는 힘듭니다. 성관계가 1월 5일 단 하루만 있었다면, 오늘 임신테스트 해 보고 아니라고 나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임신 가능성 여부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생리가 불규칙하면 임신가능성을 예측하기 힘들어요. 임신가능성은 적어보이지만 좀 더 기다려보고 소식 없으면 임신반응검사를 해보셔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