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체중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데 어떤 건강검진 받아야 하나요?
24살 여자입니다.
작년 초에는 몸무게가 53-54kg 정도였는데, 1년에 걸쳐서 살이 점점 빠지더니 최근에는 46kg까지 빠졌더라구요.. 키는 168cm입니다.
작년 한 해 동안 시험을 준비하느라 스트레스를 받아서 빠진 거라고 생각했는데, 한 달 전에 시험이 끝나고 이제 스트레스 받을 일이 별로 없는데도 계속 빠지고 있는 것 같아서 건강검진을 받아 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건강검진 받을 수 있는 병원도 너무 다양하고 받을 수 있는 항목도 너무 다양해서 체중 감소 증상이 있을 때는 뭘 검사해야 하는지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필요한 검사를 모두 받으려면 가격대는 대략 어느 정도 하나요?
딱히 몸에 이상이 있지는 않은데, 작년부터 소화가 심하게 안 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체력도 안 좋아진 편이구요.. 시험 때문이라고 생각했는데 혹시 뭔가 문제가 있나 싶네요ㅠㅠ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체중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데 어떤 건강검진 받아야 하나요?
홍사혁
홍사혁 전문의 디에이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홍사혁입니다.

가장 먼저 갑상선 기능을 검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분비 내과 가셔서 의사선생님 진료를 받으시고 간단한 검사부터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말씀해주신대로 원인이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먼저 간단한 검사부터 시작해서 원인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