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당뇨, 혈압, 내장지방. 좋은 영양제 있으면 추전부탁드립다
1). 당뇨
-현재 약은 먹지 않고 있습니다 아침공복혈당이 (110) 나와서
그리고 부모님께서 당료와 혈압이 있었서 저도 미리 예방차원에서 먹고싶습니다.( 추전부탁합니다).
- 운동은 코로나 때문에 헐스는 못하고 (점심식사 후 약 2시간 걷기, 저녁식사 후(40분 걷고있습니다)
- 퇴근후 집에서 실래자전기 40분 운동 근력운동 20분 (2/17일부터) 하고 있습니다.
-담배는 피우지 않고 술은 매일 같이 소주 1병 주말되면 3병 정도 먹습니다.
그리고 2/17일부터 술은 먹지 않고 주말에만 소주1병정도 먹을려고 합니다.
* 좋은 의견 있으면 부탁합니다.
2) 혈압
- 혈압은 병원가서 체크하면 160/85
- 사무실에서 체크하면 125/79 ,130,80 이정도 체크 됩니다.
( 혈압에 좋은 영양제 있으면 추천부탁합니다)
3) 내장지방
-술을 많이 먹으서 내장지방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내지장 없애는 방법과 좋은 영양제 있으면 추전부탁드립다)
나이는 68년생 만 52세
* 현재 먹고 있는 건강보조식품은 : 오매가3, 프레라디 플러스, 비타민d 2000iu플러스, 코엔자임 NATQ,
여주즙, 윤병제의학박사 제조 (국내선 여주 큐라에스 여주환) 이렇게 먹고 있습니다
현재 먹고 있는 거 중에서 필요하지 않는 식품이 있다면 지적하여 주시고
추가로 좋은 건강식품이 있으면 추천하여 주십시오.
* 유튜부 방송을 보고 이곳을 추천받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answer Re : 당뇨, 혈압, 내장지방. 좋은 영양제 있으면 추전부탁드립다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1. 당뇨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는 크롬, 아연, 바나바잎추출물, 비타민B12, 엽록소, 식이섬유 등이 있습니다.
가장 안전하게 혈당관리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으로는 하와이산 스피루리나 제품이 적합하겠습니다.

2. 혈압조절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는 칼슘, 칼륨, 코엔자임큐텐 등이 있습니다.
이미 코엔자임큐텐을 드시고 계시므로 칼슘제를 추가하여 드시면 좋겠습니다.

3. 내장지방 배출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는 식이섬유,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가 도움이 되십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매일 꾸준히 30분 이상 하실 수 있는 운동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평소 식이섬유가 풍부한 제철 채소를 식단에 포함하여 드신다면 아주 좋겠습니다.

술을 많이 드시는 분이라면 간기능이 떨어지실 수 있으므로 간기능을 높여줄 수 있는 밀크씨슬 제품도 드시면 좋겠습니다.

현재 드시고 계신 것 중에 불필요한 것을 굳이 꼽으라면 여주즙을 들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미 여주환으로 드시고 계시기 때문에 영양이 중복됨으로 과다섭취 우려가 있으시기 때문입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