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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운동 후 붓기
최근 운동을 시작하고 약 3개월간 주 5-6회정도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운동을 하면할수록 몸이 붓는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이번에 인바디를 해보니 근육은 줄고 체지방은 늘었네요.
근육의 회복기간을 주지않고 운동을 하면 근손실이 올수있다고하여
운동 부위도 바꿔주며 하고, 컨디션이 안좋을땐 스트레칭을 해주거나 휴식을 취하면서
충분히 몸에 무리를 주지않는 선에서 하고있다고 생각하는데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ㅠ
몸이너무 붓고 오히러 굳는 느낌이 들어요ㅜㅜ

(원래 5-6년정도 주2회 꾸준히 운동을 해와서
운동을 하는 방법이나 자세에 대해서는 인지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운동을 시작하면서 수분도 부족하지 않게 하루 1-2리터정도 수분섭취도 잘해주고 있는데
오히려 체내 수분량도 줄었더라구요..ㅠ (한번에 다량 마시지않고 하루종일 조금씩 마시고있어요)
운동방법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아니면 최근에 제가 잠을 항상 늦게잤는데 수면에 따라 그럴수있나요?


answer Re : 운동 후 붓기
2021.03.02
이윤균 운동전문가
이윤균 운동전문가 쥬비스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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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균입니다.

운동을 하면서 혹시 식습관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염분이나, 당분이 너무 많은 음식을 드시면서,
혹은 식품첨가물들이 많은 독소를 발현시키는 음식을
드시면서 운동을 하고 계시진 않으세요??

운동하실 때에도, 염분관리로,
2000mg 계산하여 드셔보시며 운동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