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근경색사유로 인하여 스탠트시술을 하였습니다 식단은 어떻게 짜면 되는지요
안녕하세요 한달전에 스탠트 시술을 하였습니다
식단은 어떻게 짜면 되는지요
당뇨는 없고 혈압이 고혈압은 아니지만 고혈압 전단계 수준입니다
Ldl콜레스트롤 배제 식단은 어떤건지요 또한 좋은 음식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심근경색사유로 인하여 스탠트시술을 하였습니다 식단은 어떻게 짜면 되는지요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심근경색 및 고혈압 전단계 수준이면
일단 저염식사 및 저지방 식사를 병행 해주셔야합니다.
LDL콜레스테롤은 체내 쌓이게되면 심혈관계 질환에 치명적입니다.
LDL콜레스테롤은 주로 포화지방산에 많이 함유되어있으며 주로 튀김, 육류에 포함되어있습니다.
육류를 드실경우 살코기 위주로 섭취하고, 튀김과 같은 음식은 찌거나, 삶아 드시길 바랍니다.
음식은 최대한 싱겁게 드시며 양념과 함께 드시는 식사는 최대한 양념을 덜어내고 드시는 습관 또한 권장드릴 수 있겠습니다. 식습관개선 통해서 건강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