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손이 따가운 이유
왼쪽손의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사이의 골? 부분이 따뜻한물에 닿으면 가시에 찔리거나 어디 베인거거처럼 따끔따끔합니다. 그랬다가 안그랬다가하는데 아픈 부분은 항상 비슷한거같아요. 물 닿을때 주로 그렇고 누르거나 손으로 뭘 할때 아픈건 없습니다. 증상이 이래서 어디병원을 가야할지 모르겠어서 안갔는데...기간은 2년정도 된거같아요.


answer Re : 손이 따가운 이유
정유진
정유진 전문의 서울나솔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정유진입니다.

일단 답이 늦어 죄송합니다. 말씀해주신 부분이 따뜻한 물에 닿았을시 통증 비슷한 양상이 있을시 이질통이 있다고 표현하며, 온도에 따른 이질통 양상에 대해서는 냉각 이질통의 분야로 보고 있습니다.
냉각 이질통은 구체적으로는 신경과 내지는 마취통증의학과의 영역이구요^^,
신경병증성 통증의 일종으로 일반 의원에서 치료하기엔 어려운 부분이 있어 상급 병원에서의 진료를 권해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손이 따가운 이유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말초신경병증을 감별하기 위해 신경과 나 재활의학과에서 근전도 검사 해보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