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심인성 발기부전과 스트레스 질문드립니다
30초중반이며 비흡연자입니다. 술은 거의 안 하고 한달에 맥주 두세잔 먹는 것 같습니다.

현재 8개월정도 만나고 있는 여친과 첫관계 때 실패이후로 계속 실패를하고 팔팔정을 먹을때만 성공했습니다. 아침에 컨디션좋을때 가끔 어느정도 된적은 있구요.

주변 비뇨기과에 두어번 방문했지만 심인성이 확실하다고 하셔서 어떤 검사 등 시도는 안 해봤습니다.

심인성이라고 하더라도 심적컨트롤이 100퍼센트 안되서 신체적능력을 심인성 문제를 무시할정도로 끌어올리자고 판단하였고, 최근 3주간 안 먹던 영양제(아연,오메가3,마그네슘) 섭취, 주기적인 케겔 운동, 항상 집 오면 집까지 계단오르기를 하고있습니다.

이게 하니까 좋아질꺼라는 심리적 안정감때문인지 정력에 좋은 습관이라 그런건지, 아침발기가 엄청 잘 되고 어디 앉았다가 일어나기만해도 발기가되고 평소 야한생각에 반응도없었는데 생각만으로 발기가 되어 실제 관계때 문제가없어질것같다는 희망을 얻었었는데요

최근 여자친구와의 문제로 극심한 스트레스를 한 번 받고 평상시 발기력이 또 쫙 떨어졌습니다.
이후 관계를 가져봤는데 제일 발기부전이 심했을때에 비하면 완전발기는 아니더라도 삽입이되어 어느정도 되긴되었지만 굉장히 부족했습니다. 후반쯤 풀릴려고해서 손으로 다시 자극을 줘서 시도를 했구요.

스트레스가 영향을 준건지 아니면 잠깐 좋아졌던게 기분탓이나 플라시보인지 모르겠습니다.

기질성 발기부전은 아닐까요?

답변 항상 감사드립니다.


answer Re : 심인성 발기부전과 스트레스 질문드립니다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예, 발기부전의 원인은 심인성, 기질성을 포함한 다양한 스트레스와 심리적 위축이 동반되어 복합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주치의 비뇨기과 원장님을 정하셔서 꾸준한 치료와 자신감을 가지는 본인 노력을 병행하시면 최상의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성기능은 한마디로 ‘혈액순환’입니다. 남성의 음경에는 스펀지나 수세미처럼 구멍이 숭숭 뚫린 말랑말랑한 해면체가 3개 있습니다. 성적인 자극을 받아 중추신경이 ‘발기명령’을 내리면 이 해면체가 부풀어 오르면서, 그곳에 평소의 7배나 되는 피가 쏠리게 됩니다. 이때 음경 정맥은 확장된 해면체에 눌리므로 해면체로 들어온 피가 빠져나가지 못하고 갇히게 됩니다. 흔히 정력이라 말하는, 딱딱하게 팽창한 것의 실체가 바로 혈액인 것입니다.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생활속의 습관을 교정하는 것이 최고의 치료제인것입니다.
먼저,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생활속의 습관을 교정해보시도록 하십시요.

1. 운동, 그 중에서도 달리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이야 말로 최고의 정력제다.
2. 괄약근-사정 근육을 강화시키면 정력, 극치감을 상승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3. 강한 ‘남성’이 되고 싶다면 당장 술, 담배부터 줄여야 한다.
4. 성욕과 성기능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 스트레스를 관리해야 한다.
5. 규칙적인 성생활을 해야 한다.
6. 숙면을 취해야 한다.
7. 건강식단을 짜야 한다 -두부, 양파, 마늘은 발기력 증강에 도움이 된다
8. 복용하는 약을 점검해야 한다. 당연히 불필요한 약의 복용도 삼가야 한다.
9. 당뇨, 고혈압 등 발기저하의 원인 질환을 주기적인 건강검진으로 예방,관리한다.
10. 전립선질환은 정력감퇴의 주요인이므로 매년 전립선 검진을 받는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심인성 발기부전과 스트레스 질문드립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지금 이야기를 들어보면 기질성이라면 어떤 상황에서도 안되어야 하는데 여자친구랑 있을 때만 안된다는 것으로 미루어 심인성이 맞는것 같습니다. 너무 부담이 많으셔서 그런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