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비뇨기과 선생님께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초등학생 일때 밤에자다가 성기쪽으로 이상한 느낌이 들어서 일어나보면 속옷에 갈색분비물이 많이 묻어 있더라구요.
초등학교 이후에는 더이상 없었고 현재까지고 없습니다. 몽정은 아닌것 같구요. 뭐였을까요?

2. 제가 불안하고 초조하면 사정을 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시험같은걸 보다가 시간이 없고 문제는 풀어야 할 상황이 되었을때 성기쪽으로 뭔가 간질거리는 느낌이
나면서 저절로 사정을 하게 됩니다. 발기도 전혀 안되었는 상태이구요. 이러한 증상은 항상 시험볼때 주로 나타나구요.
몽정할때랑 느낌이 비슷한 것 같습니다. 이런일이 생길수 있나요?

3. 2번하고 비슷한 상황인데요.
며칠전에 제가 불안하고 초조한 상태였습니다. 성기쪽에 또 이상한 느낌이 오긴 했는데 저절로 사정을 하지는 않았습니
다. 제가 바지를 입고 의자에 그냥 앉아 있는 상태였는데 혹시나해서 그냥 바지겉을 비비는 식으로 자극을 줬더니
역시 느낌이 오면서 사정을 해버렸습니다. 사정을 왜 하는 걸까요?

4. 사정을 하는도중 자극을 멈추면 쌓여있는 정액이 일부만 나오게 되나요?
아니면 자극을 멈추었더도 이미 사정중이므로 정액은 다 나오게 되는 건가요?
3번 내용을 이어서 하면 자극만 좀 주다가 느낌이 나서 바로 자극을 멈추었는데 이미 사정은 해버렸구요.
더이상 자극은 주지 않았지만 이게 정액의 일부만 사정을 한건지 아니면 전부 사정이 된건지 모르겠습니다.
만약에 일부만 사정이되고 안쪽에 정액이 남아있다면 문제가 생기게 되나요?

5. 앞에 말씀드린데로 사정을 한뒤로 성기 및 고환쪽에 이상한 느낌이 생긴 것 같습니다.
막 통증이 있고 그런건 아닌데요. 뭔가 이상한 불쾌한 느낌이 왔다갔다하는 것 같습니다.
혹시 고환염, 부고환염, 고환염전 등 고환관련 질환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을까요?
통증이 있거나 붓거나 그런증상은 아직 없습니다. 만져봤을때도 통증은 없구요.
초기단계라면 별 증상이 없을 수 있나요? 아니면 초기라도 증상이 바로 나타나게 되나요?
지금 사정한뒤로 한 4일정도 지났습니다.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answer Re : 비뇨기과 선생님께 질문이 있습니다.
변상권
변상권 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9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은 어렵네요
자세한 것은 비뇨의학과를 방문하셔서 전립선쪽을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1. 몽정말고는 설명할 것이 없을 것 같습니다 .
2. 오랜 금욕 후에는 사정을 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흔하지는 않아서 어떤 상황인지 진료를 보셔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3. 금욕기간이 길면 적은 자극에도 사정이 가능합니다.
4. 일단 사정이 시작되면 전부 배출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중간에 인위적으로 막으면 역류되어 전립선이나 요도에 무리가 갈 수 있어서 하시면 좋지 않습니다.
5.일시적인 경우가 많으니 우선은 따뜻한 반신욕을 자주 하시고 자위는 당분간 중단 하십시요.

주기적으로 시간과 날짜를 정해 놓고  자위를 하시는 것도 전반적인 증상완환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