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항혈전제를 복약중인데 생마늘을 근 30일간 먹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원장선생님 다름이아니오라 항혈전제인 클로본스에이캡슐을 복약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무엇을 먹으면 안되는지 몰라서 인터넷을 보고 생마늘이 혈관에 좋다고 하여 2월5일부터 생마늘을 하루에 5개씩 어제까지 먹었습니다 혹시 이게 문제가 있을런지요? 약효가 떨어져서 다시 막히거나 이러는 건 아닌지 궁금하고 또한 찾아보니. 비타민E와 비타민A를 많이 먹지 말라고 했는데 해당하는 비타민군의 음식들을 많이 먹었습니다 시금치, 아몬드, 귤 등 괜찮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선생님 좋은하루 보내세요
그리고 항상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지방이다보니, 선생님 병원에서 검사를 하고 싶어도 거의 힘듭니다 이점 항상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answer Re : 항혈전제와 마늘 관련 문의 입니다
조병현
조병현 전문의 드림병원 하이닥 스코어: 13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 감사합니다 마늘 먹은건 괜찮은지요?

답변 감사합니다 마늘 먹은건 괜찮은지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조병현입니다.
지금 드시는 약으로 충분하니 다른 건강요법이나 민간요법을 추가로 하지는 않도록 하십시오.
오히려 약물 대사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드시는 것에서 건강에 해로운 음식 (과도한 탄수화물 등)만 피하고 유산소 운동을 습관화 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항혈전제를 복약중인데 생마늘을 근 30일간 먹었습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민간요법은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