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비염과 교정 추가 질문
비염은 약먹고 나잘스프래이뿌리고 세척하고 관리를 다 했음에도 시원하게 뚫리지않아 항상 호흡이 답답한걸 보니(알레르기는 집먼지진드기 제외 없습니다) 비알레기성 만성비염이라 해결이 어렵고..

결국 밤에 양쪽 코가 막혀서 정자세로 누우면 무턱까지 더해져서 코골이하고 입으로 숨쉬고..

비염해결이 안되는데 괜히 교정했다가 돈 날리는게 아닌지 너무 걱정이 되고요 치과의사분은 비염은 관리하면 된다고 하는데 제가 1년 상시 코가 막히고 온도가 조금만 바뀌어도 코가 양쪽이 다 막히는 상황이라..

교정은 상악 치아를 빼고 윗니를 밀어넣는데 밀어넣어도 아래때문에 안 닫히는걸 닫게 한다는 것도 이상하고 성인 교정이라 성장하면서 뼈를 바꿀 수가 없는데 괜히 교정했다가 혀위치를 더 의식하는 것도 걱정이 되고(혀를 윗니쪽에 두는게 불편한건데 무턱이라 윗쪽을 더 당겨야한다고 하심) 한번더 치과 교정 상담을 받는데 좋을까요?


answer Re : 비염과 교정 추가 질문
장형준
장형준 전문의 잇츠비의원 하이닥 스코어: 5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장형준입니다.

말씀만으로는 질문자분 코상태를 파악하기 어려워 답변에 한계가 있음을 양지해 주십시오.
수술이 필요한지 다른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한지 ,직접 진찰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코수술 전문 병원을 방문하셔서 자세하게 진찰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교정에 대해서는 교정과 전문 선생님께 문의하도록 하십시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비염과 교정 추가 질문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교정 전문의 상담을 해보시길 추천 합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