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뒷머리가 뻐근해지면서 뭔가 올라오는 듯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1월에 심근경색이라고 진단을 받은 후 스탠트 시술을 하였습니다

시술은 잘 되었고

혹시나 하여 02.25 (4일 전에) 뇌 MRI를 찍어 보았습니다 뇌경색이나 뇌출혈등 문제 없고 깨끗하다고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책을 보는데 뒷머리가 뻐근해지면서 뭔가 올라오는 듯하였고 코피가 날 것 같은데 코피는 나지 않고 그냥 코가 시원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또한 얼굴 반쪽이 얼얼 합니다 (한 겨울 찬바람을 맞을때 약간 마비처럼 무감각해 지는 현상)
물론 얼굴이 얼얼하고 머리 한쪽이띵하는 증상으로 02.25에 MRI를 찍고 괜찮다는 진단을 받긴 받았는데
오늘은 뒷머리가 뻐근해지면 뭔가 올라오는 듯한 걸 느끼었습니다
신경학적 증상인 구토, 복시현상, 어지러움, 편마비 등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지금 먹고 있는 혈관확장제 때문인지 현 혈관확장제는 바소트롤정 6.25mg를 복약하고 있습니다
원래 환우들모두 혈관확장제 복약시 어지럽고 두통이 있다고는 합니다.

과연 이것 때문인지 아닌지 그리고 02.25에 뇌 MRI를 찍었는데 몇 일만에 혹시 뇌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뒷머리가 뻐근해지면서 뭔가 올라오는 듯하였습니다
주재형
주재형 전문의 박원욱병원 하이닥 스코어: 55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주재형입니다.
뇌혈관질환은 갑자기 발생하므로 수일전 증상이 없을때 찍은 사진상 이상이 없더라도 갑자기 이상이 나타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호소하시는 증상은 혈관확장제의 부작용의 가능성도 있어보이며 반측안면의 감각이상은 뇌질환을 의심할 수 있는 소견이지만 또한 후두부와 목 어깨 주변 근육과 인대의 경직에 의한 근막통증증후군의 증상으로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신경과 전문의와 자세한 상담과 진찰을 우선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뒷머리가 뻐근해지면서 뭔가 올라오는 듯하였습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그럴 가능성이 적으니 안심하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