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남성 클로마디아 트라코마디스 요도염
약 4주 전인 2월 초 부터 배뇨통을 호소했고 지난 주 비뇨기과에서 STD12 검사를 진행한 결과 클라미디아 트라코마디스 양성이 확인되었습니다. 2020년 7월초 여성과 관계 이후 2020년 11월 중순까지 여성과의 성접촉은 일절 없었습니다. 2020년 10월 부터 현재 여자친구와 교제중이고 여자친구와의 성관계는 11월 중순 부터 이루어졌습니다. 그런데 11월 중순 부터 2월 초까지 80여일의 기간 동안 아무런 증상이 없다가 갑자기 클라미디아 트라코마디스에 의한 요도염 증상이 나타난 것이 의아스럽습니다. 그 이유인 즉슨 요도염 증상이 이번이 처음이고, 여자친구와 교제 기간동안 여자친구 이외에는 어떠한 성접촉도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으로 제 요도염 증상이 나타나기 사나흘 전부터 여자친구 또한 심한 질염을 유발한 사실이 있습니다. 현 요도염을 유발한 클라미디아 균이 어느 경로로 감염되었는지, 여자친구가 저와 교제하기 전부터 클라미디아 보균자라면 여태까지 왜 증상이 발현되지 않았는지 궁금합니다. 더불어 클라미디아 균이 남성과 여성의 체내에서 각각 얼마간의 기간동안 생존하여 증상을 유발 할 수 있는지 문의 드리고 싶습니다. 여자친구의 외도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있는 상황이니 가감없이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클라미디아에 의한 요도염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예, 이전 균이 오랜기간 잠복되어 있다가 발현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잠복기간은 수년에서 수개월도 가능합니다.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검사 받으신 병원 원장님과 정확한 상담을 받아 보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클라미디아에 의한 요도염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잠복균의 발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