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쪽 다리와 팔에 느낌이 이상해요
왼쪽 다리가 저린 것도 아니고, 살짝 힘이 빠지는 듯 하면서 상당히 불쾌한 느낌입니다.

일상생활이 불가능 한 것은 아니지만 하루에 10시간 정도 앉아있는 공부하는 사람인지라 집중하기가 힘듭니다ㅠㅠ

증상이 나타난 것은 한달 정도인데 2주차 쯤에 신경외과와 정형외과에 방문했을 때 정형외과에서는 일자목 진단받고, 신경외과에서는 척추가 왼쪽으로 치우쳐져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1주일 반 정도 신경외과에서 중추신경억제제 복용하는 동안 괜찮더니 다시 스멀스멀 느낌이 이상해지고있습니다. 이제는 팔도 비슷한 느낌이 듭니다.
가끔 다리근육이 살짝 튕기는 느낌도 있습니다.

공부하느라 근력이 많이 떨어진 경향도 있는데 근력부족인지.. 어머니는 벌레가 기어가는 느낌이면 본인도 그러시다고 혈액순환이 안되는것 때문이라고 하시는데 정확히 벌레가 기어가는 느낌이 무엇인지 모르겠ㄴㅔ요ㅠㅠ

나이는 24살 여자입니다

뇌문제는 아니겠죠??ㅠㅠ 걱정이크네요


answer Re : 왼쪽 다리와 팔에 느낌이 이상해요
노영준
노영준 전문의 히로신경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노영준입니다.

가끔 다리근육이 살짝 튕기는 느낌도 있습니다.
--> xray 상 골반이 틀어져 있습니다. 아마 근육의 단축으로 인해서 틀어져 있을 텐데 허리 코어 근육을 만들어주면 자연스럽게 좋아질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앉아 있게되면 허리 중심 근육들이 긴장하게 되어 증상이 지속 될 수 있으니 시간 날 때마다 걷기 운동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뇌문제는 아니겠죠??
--> 심한 두통과 어지럼증 증상이 동반되지 않는 경우에는 뇌 문제를 의심하기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왼쪽 다리와 팔에 느낌이 이상해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뇌문제와 관련된 것으로 보기보다는 척추와 골반의 문제로 인해 발생한 증상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장 걱정하실 상황은 아닐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