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후두염 식도염약 한달 복용 부작용 인가요
식도염 후두염
증상 으로 목잠김과 약간가래
이비인후과 약 복용 4주 정도
약 부작용 일까요
약간 소화불량 복부팽만 기운없음
피로감 약간 두통 우울감
약을 중지 해야 하나요
감사 합니다


answer Re : 후두염 식도염약 한달 복용 부작용 인가요
2021.03.06
정규화 전문의
정규화 전문의 정규화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63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정규화입니다.
인후두염으로 약물 복용 중이시네요.
체질에 따라 약물 순응도가 다르며 부작용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
상기 여러 증상으로 보아 체질에 맞지 않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약물간의 상호 작용 으로 부작용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일단 중지하시고 경과를 보시지요.
약의 개수는 최소한으로 복용 횟수도 최소한으로 하시는게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후두염 식도염약 한달 복용 부작용 인가요
2021.03.06
송슬기 전문의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1245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약제 부작용은 아닙니다. 갑상선 간기능, 비타민 디 레벨 체트 해보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후두염 식도염약 한달 복용 부작용 인가요
2021.03.07
홍인표 전문의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2043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지금 약을 3주간 드시고 나타난 증상을 모두 약 때문이라고 이야기하기는 힘들지만 어느정도 약과의 연관성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