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뇌경색 전조증상에 관한 문의입니다
안녕하세요 1월에 심근경색이와 스탠트 시술을 하였습니다 그 이후로 2월25일에 뇌 MRI를 찍었습니다 보통의 MRI였습니다 당시의 증상은 머리 한쪽이 띵하고 얼굴이 얼얼하였습니다 그 외 다른 신경학적 증상 (구토, 어지러움, 복시 등)없었습니다 그리고 그때는 정상이였습니다 그냥 일반 MRI였습니다. 지금 현 증상으로는 매일 아침 2시간씩 잠을 더 자는 증상이 추가 되고, 그리고 저번에는 오른쪽이 띵하고 오른쪽 얼굴이 얼얼하였는데 요즘은 왼쪽머리가 띵합니다. 즉 띵한 머리부위가 바뀌었고 오른쪽 얼굴이 얼얼하고, 또 왼쪽 얼굴도 얼얼합니다. 그리고 잠을 하루에 2시간 정도 더 잡니다. 그리고 약간 어지러운 것 같습니다 물론 걸을때 비틀 거리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또한 왼쪽 주먹에 힘이 빠진 것 같기도 한데 저리거나 마비 같은 증상은 없습니다 물론 두통증상도 없습니다
스탠트 시술로 인하여 혈관확장제 바소트롤정 (카르베릴롤)을 복약하고 있고 또한 신경안정제 자나팜도 복약하고 있습니다 . 이게 혈관확장제의 부작용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02.25 MRI를 찍고 정상이라고 판단 받았는데, 다시 언제 찍으면 알 수 있을런지요?
02.25에 MRI를 찍었는데 다시 한 번 검진을 받아야 하는지요 이러한 증상으로 보면 어떤 병인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뇌경색 전조증상에 관한 문의입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그럼 선생님 불안증세라는 말인지요?

감사합니다 그럼 선생님 불안증세라는 말인지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죠? 아마도 심근경색이라는 질환을 격으면서 증상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걱정도 많아지면서 생긴 것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