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달팽이관 문제일수도 있을까요?
제 증상이 ..
1. 한번씩 눈이 돌아가는 느낌과함께 1초동안 앞이 캄캄해지거나 흐릿하게 안보여요.. 형광등이 깜빡깜빡 거리는것처럼 보일때도 있구요.

2. 길을 잘 걷다가도 중심을 잘 못잡아 비틀거리거나 넘어지려고할때가 있고 매번 어딘가 부딪히는 증상이 있어요

3. 병원에 가서 고무망치(?)로 무릎과 팔을 두드려보니 과하게 튄다고 하시더라구요

의사쌤이 소뇌에 문제있을 수가 있다고 하셔서 뇌 mri랑 mra를 찍어보았지만 이상이 없다고 하시네요..
처음엔 정신과 문제라 생각해서 정신과 약 복용중인데 소용없구요.. 점점 증상이 자주 일어나 걱정이에요..
다행이 어지러움증은 없구요.. 그래도 달팽이관에 문제가 생기면 이럴수 있나요?


answer Re : 달팽이관 문제일수도 있을까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주신 정보만가지고는 답변을 정확하게 드리기 어렵네요. 달팽이관은 주로 청력과 연관이 있습니다. 신경과 진료는 받아보셨나요? 밀가루 우유 계란 인스턴트 당류섭취를 끊어보시고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달팽이관 문제일수도 있을까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달팽이관이나 귀의 문제보다는 뇌 나 척수 질환의 가능성이 있으니 정밀 검사 받아보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