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위 내시경 2번째, 역류성식도염도 이번에 없다니 어느과로 가서 진료를 받아봐야 되나요?
처음 위 내시경에서 역류성식도염. 미란위염. 위염. 십이지장궤양으로 ppi비롯 위장약 을 먹으며 치료 받았으나 현재까지 위장에는 별 느낌이 없고 계속해서 목 이물감. 목따가움. 쉰목소리가 낫지 않아서 이번에 8개월안에 다시 위 내시경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심한 위염으로 인한 야간씩 불고 출혈이 보이는곳이 제법 보였고 십이지장은 뭐가 있긴한데 신경쓸정돈 아니라고 하시고 위산이좀 많이 분비된다 하셨는데 역류성식도염은 거의 없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어쩌면 목 증상이 역류성식도염이 이닌거 같다고 하시네요?
요 며칠전 2차병원 이비인후과 갔더니 후두나 편도등 염증이나 붓거나등 아무런 이상이 없다고 역류성식도염 때문에그렇다고 해쏜데 역류성식도염도 이번에 없다니 어느과로 가서 진료를 받아봐야 되나요?

그리고 ppi먹으면 소화가 너무 안되는데 그래서 8개월 먹고 끊었는데 다시 ppi처방해주시는데 이거 먹어야 되나요?
정말 위장은 별 이상 못느끼고 목만 괴롭거든요


answer Re : 위 내시경 2번째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이비인후과 소견서를 발부받아 상급병원 이비인후과 진료를 권해드립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위 내시경 2번째, 역류성식도염도 이번에 없다니 어느과로 가서 진료를 받아봐야 되나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신과치료도2달 가까이 받고있는데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ㅜㅜ 답변감사드려요

정신과치료도2달 가까이 받고있는데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ㅜㅜ 답변감사드려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일단 8개월 치료 하셨으면 오래하셨고 증상의 호전이 없다고 하면 ppi를 일단 중단해보시는 것이 좋겠네요. 스트레스 불안 예민함으로도 느낄수 있는 것이어서 혹시 심리적인 원인이 의심되면 이쪽으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