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스탠트 시술 후 뇌졸증의 전조현상인 벼락두통이 아닌지요?
안녕하세요 박사님 다름이아니오라, 스탠트 시술 후 02.25 MRI DIFFSION을 찍고나서 정상 판정을 받았습니다 뇌경색 부분 그런데 오늘 자다가 오른쪽 머리가 대략 2초가량 아팠습니다. 두통의 세기는 대략 4정도입니다 (두통약이나 진통제를 먹을 정도는 아닙니다) 그리고 대략 2시간 후에 왼쪽 머리도 한 5분 정도 쑤시는 듯한 통증이 있었습니다 상기 두통의 세기도 3~4정도입니다 두통약이나 진통제를 먹을 정도는 아니였습니다.
혹시 이게 뇌졸증의 전조현상인 벼락두통이 아닌지요?
신경학적 이상 (구토, 복시, 아프올 나란히, 얼굴 비대칭, 의식저하) 등은 없었습니다
이게 벼락두통인지 아닌지 벼락두통이 맞다면 지금 병원에 가야하는건지요? 상기 두통은 두통약을 먹거나 진통제를 먹을 정도의 두통의 통증은 아니였습니다 그냥 단순히 아프네 이정도였습니다


answer Re : 스탠트 시술 후 뇌졸증의 전조현상인 벼락두통이 아닌지요?
권유석
권유석 전문의 삼천포제일병원 하이닥 스코어: 6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권유석입니다.
벼락두통은 수 초에서 수 분에 걸쳐 갑자기 심해지는 두통 양상으로 그 중 1/4에서는 뇌출혈, 뇌졸중 등의 기질적 원인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두통약을 복용하지 않아도 괜찮을 정도의 두통은 벼락 두통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추후 두통이 심해지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스탠트 시술 후 뇌졸증의 전조현상인 벼락두통이 아닌지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심한 두통일 경우 의심해볼 수 있으며 발생시 신경외과 가셔야 합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