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콜레스테롤 약 복용해야 할까요?
콜레스테롤 수치가 200이 나오고 중성지방도 높아서 고지혈증 약을 처방받았어요 하지만 식습관과 운동으로 먼저 개선해 볼 수는 없을까 합니다...콜레스테롤 약은 한 번 복용하면 평생 복용해야 한다하고 간에도 안좋다 해서요..제가 이미 간수치가 높거든요
그래서
1.콜레스테롤 약은 정말로 평생 먹어야 하는건가요?
2.당뇨병과 간 손상 등 부작용이 많다던데 정말인가요? 2달 먹는걸로도 생길 수 있나요?
3.운동과 식습관 개선으론 부족할까요?
4.약을 끊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다시 높아진다던데 그 이유가 뭔가요?

리피토정 10mg 2달치 처방받았습니다


answer Re : 콜레스테롤 약 복용해야 할까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식이조절과 운동 요법 , 약물 치료 후 정상 회복 가능성이 높습니다. 안심하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콜레스테롤 약 복용해야 할까요?
이혜민
이혜민 한의사 당봄한의원(종로점) 하이닥 스코어: 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이혜민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200이면 정상 범위인데요 아마도 스타틴 처방을 받은 걸 보니 중성지방뿐만 아니라 LDL-콜레스테롤도 높았나 봅니다.
(총콜레스테롤 수치를 구성하는 LDL, HDL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3가지 수치 모두를 알려주셔야 정확한 판단이 되긴 합니다.)
만약 중성지방만 높은 상태라면 중성지방은 곧 내장지방, 복부비만이니 뱃살을 빼고 체중감량을 하면 중성지방이 감소되는 데에 도움됩니다.
반면 LDL-콜레스테롤은 그렇게 간단한 문제는 아니라서 살만 뺀다고 낮아지지는 않구요. 운동, 수면, 스트레스 등 전반적인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약 없이도 정상화되면 반드시 평생 복용할 필요는 없구요 약을 먹으면 수치가 낮아지고 약을 떼면 약의 작용이 없어지니 수치가 높아지는 것은 당연합니다.(혈압약, 당뇨약 처럼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