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운동후 취침시 땀
평소 실내사이클을 이용한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즐겨하고 있습니다. 트레이닝동안 심박수는 140회 가량 유지하며 30분가량 운동을 하는편입니다. 인터벌 트레이닝을 한지는 4개월 가량이 지났으며 트레이닝을 하기 2년전부터 주3회 이상 1시간 이상 수영을 한 운동경력이 있습니다. 질문의 요지는 인터벌 트레이닝후 보통 5시간정도후 잠자리에 드는데 잠이든후 2~3시간이 지나면 온몸이 땀에 젖은체로 잠이 깨고 있습니다. 잠옷이 젖을정도가 아니고 이부자리가 모두 젖을정도로 땀을흘리고 있습니다.취침전 열이 올라오는것도 아니고 덮다는 느낌도 전혀 없는데 자고있을때 열이 올라 옵니다. 이건 어떤 문제일까요?


answer Re : 운동후 취침시 땀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갑상선 기능항진이나 당뇨 검사를 내과 방문하여 받아보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운동후 취침시 땀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말씀하신 정황으로는 운동과 땀은 관련이 없을듯합니다만, 최소한 갑상선 질환 등의 가능성 여부 확인은 해 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