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치루수술후 배변시 피묻어남
12월초에 항문농양후 1월에 치루수술을 받았습니다. 항문위쪽에요. 2월에 병원내방시 겉상처부터 아물어 긁어내고 연고처방, 3월초방문시 아직 안쪽 상처가 덜아물어 좌약처방받고 3월말에 여전히 상처가 덜아물어 연고와 좌약을 하루에 두번넣고 있습니다.
많이 좋아지긴 했으나, 매일아침 변을 보긴하는데 변을 굵은변을 보고 있습니다. 의사선생님이 변참지말고 식이섬유도 먹으라고 하셨는데. 식이섬유는 하루에 두번먹고 있고, 점심때 걷기 운동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녁은 꼭 야채쌈을 먹고 있구요. 너무 아무는 속도가 늦은건지 해서 흑염소진액을 먹고 있긴한데... 굵은변을 피하는 방법이 더 있을까요? 유산균을 한번 먹어볼까도 하구요..


answer Re : 치루수술후 배변시 피묻어남
유윤식
유윤식 전문의 더블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유윤식입니다.
유산균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만 만약 드시고 설사를 하신다면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치루 수술 후 간혹 상처가 잘 아물지 않아 고생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대부분은 약물로 좋아지지만 드물게는 지저분한 상처를 긁어내는 추가 시술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치유지연성 상처를 관리하는 노하우는 병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일단은 수술 받으셨던 병원에서 치료 받으시는 것이 제일 좋지만, 차도가 없으면 다른 전문병원에서 진료를 한번 받아 보시는 것도 고려해 보시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