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파선 멍울 조직검사
오늘 왼쪽 임파선이 부은 것 같아서 병원이 가서 초음파를 찍었습니다. 왼쪽 임파선에 약간 멍울 같은게 만져졌고 얘가 만지면 움직였습니다. 혹시 암은 아닐까 싶어 초음파 하시는 의사쌤께 이거 혹시 아닌가요..?? 라고 여쭤봤더니 웃으시면서 암일 가능성은 낮아요.. 이렇게 계속 저를 안심시켜주었습니다. 근데 막상 암일 가능성은 낮다고 하셨으면서 저한테 제 임파선 중 몇개가 쫌 안이쁜 모양을 가지고 있다고 하셨어요. 원래대로라면 예쁜 콩팥모양이어야 하는데 약간 원모양인게 몇 개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이것때문에 2주후에 다시 내원에서 초음파 찍어보자라고 하셨어요. 근데 쌤들이 다 암일 가능성은 낮다고 하셨는데 왜 저 모양 때문에 만약 2주이따가 더 커지거나 모양이 안좋아지면 조직검사를 하자는 것인가요?? 조직검사는 암인지 판정할 때 주로 하는거 아닌가요?? 담당쌤도 암보다는 기쿠치병이나 이런걸 위주로 얘기하셨고 암으로 판단할 정황이 딱히 없다고 하시면서도 2주후에 초음파가 더 커지거나 모양이 더 안예뻐지면 조직검사를 하자고 하십니다.

암일 가능성이 높나요??
아니면 임파선 질병을 더 정확히 알기 위해서 조직검사를 하는 경우가 많나요?
아니면 보통 이비인후과 쌤들은 2주정도 보고 안좋아지면 조직검사 하자고 하시는 쌤들 많나요???

요즘 할일이 많아서 몸이 많이 피곤했긴 했지만 그래도 진짜 암일까봐 너무 걱정됩니다ㅠㅠ 암일 가능성 높은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임파선 멍울 조직검사
정규화
정규화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7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정규화입니다
임파선 종창으로 힘들어 하시네요.
대부분 피곤하거나 면역 저하로 임파선 멍울이 생깁니다. 대부분 멍울은 염증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혹시라도 악성 종양이 있을 수 있으므로 CT 검사 조직 검사가 요 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 검사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지체하지 마시고 상기 검사 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임파선 멍울 조직검사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우선 초음파 결과지 나 사진을 댓글로 올려주세요. 자료가 있어야 판독가능합니다. 암의 가능성은 낮아보입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