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무릎 이상증세좀 봐주세요. crps나 섬유근육통 가능성도 있을까요?
주증상 : 양쪽 무릎 모두 평소에 빨갛습니다. 사진에는 좀 약하게 보이지만 눈으로보면 확연히 빨갛습니다.

욱신,찌릿찌릿거리고 약하게 화끈거리는 증상이 있습니다.

좀 움직이면 무릎 뚝뚝소리가 나며 무릎 주변에서 가끔 근육경련이 눈에 보입니다.

기타증상 : 두 팔꿈치도 가끔 찌릿, 가끔 수족냉증,두 다리가 허벅지까지 밤에 주로 화끈거리거나 온도감각이상(더 춥고 더 뜨겁게느껴짐)

질문1. 무릎이 이런증상일때 보통 무슨증상인지 알고싶습니다ㅜㅜ

질문2. 혹시 crps나 섬유근육통 가능성도 있을까요? 특히 외상은없었으며 최근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고 엄청 화낸 이후 증상이 나타난것같기도합니다


answer Re : 무릎 이상증세좀 봐주세요. crps나 섬유근육통 가능성도 있을까요?
정유진
정유진 전문의 서울나솔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정유진입니다.

일단 통풍이 의심가는 정황이시라면 (고기나 단백질 섭취가 과다하시거나 음주를 많이 하시는 편이시면)
통풍 관련 피검사를 해보시고 요산 수치를 체크해보시는게 먼저일 듯 싶습니다.
급성 통풍일 시에는 신체 증상이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리*카와는 다른 약물을 사용하여야 치료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CRPS나 섬유근통의 가능성은 낮아보이나 배제할 수는 없으며 일단 제일 의심가는 질환부터 하나씩 검사하고 진단해보는 것이 맞을 듯 합니다.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