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키보드를 재설치하다가 책상에 이마가 부딪혀서 상처가 났습니다.
이상처 혹시 오래갈까요? 아니면 평생갈까요

치료는 잠잘때나 일어날때 포비돈으로 이마를 소독하구요 그리고 가끔은 이마에 후시딘도 바르고 있습니다.
어떡해 치료하면 좋을까요? 치료방법과 회복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상처는 어떡해될까요?
괜찮을까요? 상처는 사라질까요?
현재 밴드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후시딘하고 포비돈 계속 바르면 좋을가요? 아니면 그대로 두는게좋을까요?

약을 계속 바르는게좋을까요? 아니면 약을 안바르고 그대로 두는게좋을까요 ? 어떡해하면 좋을까요?


answer Re : 키보드를 재설치하다가 책상에 이마가 부딪혀서 상처가
백윤희
백윤희 약사 라라약국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흉터치료 연고하고 상처회복치료연고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후시딘 포비돈 괜찮아여?

흉터치료 연고하고 상처회복치료연고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후시딘 포비돈 괜찮아여?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백윤희입니다.

사진상으로는 약간 깊게 찍히신 것 같은데, 아침저녁으로 소독을 잘 해주셔서 곪거나 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보통 이런 류의 상처는 초반에는 항생제 연고를 사용하다가, 어느정도 회복이 되면 상처재생이 잘 되도록 해주는 연고를 사용하기를 권장드립니다.
또 물이 닿지 않는 것이 좋기 때문에, 평소에는 밴드사용을 하지 않으시더라도 세안 시에는 방수밴드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상처가 완전히 아물 때 까지 연고 사용 잘 해주시고,
완전히 아문 다음에 혹시나 흉터가 남으면 흉터를 옅게 해주는 흉터치료연고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