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헬리코박터균 전염성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어제 위 내시경을 받았는데 조직검사를 했다고 합니다 헬리코박터균의심 소견있다네요 2년전 위 내시경때는 장상피화상 소견이 있다고 했는데 ....
헬리코박터균이 있는 확률이 높은거죠~? 지금까지 가족들과 밥도 같이 먹고, 찌게등 같이 먹었는데 앞으로는 같이 먹으면 안되는거죠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헬리코박터균 전염성에 대하여.
권기환
권기환 전문의 늘속편한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권기환입니다.

최종적으로 헬리코박터균 결과를 확인하셨나요? 조직검사 결과는 보통 3-7일 이후에 나오기 때문에 내시경 소견만으로는 헬리코박터균이 있는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습니다.
장상피화생의 경우도 헬리코박터균이 원인이 아닌 경우가 다수를 차지합니다. 최종적으로 결과를 확인한 후 치료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전통적인 한국의 식문화에서는 헬리코박터균이 있을 경우 전염 가능성이 높으므로, 식사하실 때 같이 국 등을 떠 먹기 보다는 앞접시 등을 사용하신다면 전파를 어느정도 막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헬리코박터 균이 없다 해도 말이지요)
만일 헬리코박터 균이 있고 장상피화생이 있다면, 헬리코박터균 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치료를 해야될지 여부는 내시경 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헬리코박터균 전염성에 대하여.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전염병이 아니므로 걱정하지 마세요 .
가족분들도 미리 검사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