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전신 힘빠지는 느낌(실제로 힘은 쥐어짐)
안녕하세요
현재 팔다리 힘빠짐으로 시작해 전신으로 퍼진 30대 남자입니다

작년 7월 구안와사 발병 후 완치 된 시점부터 새끼손가락끝쪽이 따갑고 저리더니 왼팔쪽으로 번졌고 신경과 진료 후 리리카 처방 받아 75mg 먹고 있습니다.
따갑고 저리고 화끈거리는 증상은 다 잡히긴 했으나 점점 관절이 뻑뻑하달까.. 이런 느낌이 들고 힘은 쥐어지긴 하나 털썩 거리듯 힘빠짐이 있습니다.
큰 병이 아닐까 싶어 3차병원 신경과,류마티스내과,내분비내과 검사로 뇌MRI/신경전도/근전도/혈액검사/갑상선검사 등 을 진행했으나 이상소견 없다 판단되었습니다.

다만 종합건강검진 시행했을때는 염증수치가 1.28로 기준치를 벗어났는데.. 그당시 혈뇨가 조금 비추기도 했습니다. 염증이 만성염증에 속하면 그게 힘빠짐으로 나타날 수도 있다는데.. 혈뇨가 나왔으니 비뇨기과적 질환일 가능성도 있는걸까요

저는 더 뭘 해야할까요. 일 관둔지도 반년이 넘었고.. 정말 죽고싶지 않은데 요샌 모든게 다 걱정입니다..


answer Re : 전신 힘빠지는 느낌(실제로 힘은 쥐어짐)
이지훈
이지훈 전문의 삼육서울병원 하이닥 스코어: 11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이지훈입니다.

# 염려할만한 상황은 다양하지만, 3차병원 신경과에서 신경전도/근전도 검사를 포함한 검사를 받아 이상 없음을 확인한 상황이라면 중대한 기질적 질환에 대한 가능성은 낮기 때문에 염려하셔도 될 듯 합니다.

# 현 상황에서는 그 외 다양한 원인들에 대해서도 감별을 해야 하는데, 원인미상의 무기력증에 대해서는 신경안정제, 근육이완제 등 약물유발 부작용에 대해서도 판단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리*카와 같은 약물은 무기력증/졸림등이 지나치게 동반되는 경우 약물 중단 후 호전 여부를 확인해 보시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염증수치 1.28 및 혈뇨 증상으로 전신 무기력감을 단독으로 설명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 원인미상의 무기력증, 근력감소 등에 대한 정확한 진료는 신경과 전문의의 진료를 지속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전신 힘빠지는 느낌(실제로 힘은 쥐어짐)
비공개 프로필
증상이 너무 비슷한데 혹시 병명 나오셨을까요? 좀 호전 되셨는지 궁금합니다. 증상이나 검사받은 종류 모두 거의 동일하네요 ㅠㅠ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