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항생제를 일주일처방 중 이틀먹고 복통때문에 중단을 했고
안녕하세요?
몇가지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제가 지난 토요일날 목 오른쪽에 통증이 좀 있어서 내과를 방문했었는데요.
내과에서 목 초음파 검사를 받았고 결과는 목 오른쪽 임파선이 부어있는데 이것은 예전에 염증이 생겼었던
자리인 것 같다고 하시면서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약을 항생제를 일주일 처방을 받았구요. 하루 3번 복용입니다.
그런데 제가 약을 먹고 다음날 일요일 오전부터 배왼쪽에 통증이 시작해서 갈수록 심한 통증으로 바뀌더라구요.
일요일라서 병원은 못갔고 월요일날 다시 방문을 했습니다.
병원에서는 먹고있는 항생제때문에 그럴수 있다고 하면서 진경제를 처방 해주시면서 같이 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월욜날 같이 먹었는데 처음에 좀 괜찮으것 같더니 점심때부터 또 심한 통증이 오라구요.
그래서 저녁에는 항생제를 안 먹고 그냥 진경제만 먹고 간신히 잠을 잤는데 다음날에도 역시 복통이 오더라구요.
그리고 화요일날 아침에 역시 항생제는 안먹고 진경제만 복용을 했는데 아침까지는 아팠고 점심때부터 서서히 괜찮더라구요. 그 뒤로는 계속 통증은 크게 없었습니다. 항생제는 제가 무서워서 못먹었구요.
그리고 목요일날 다시 병원을 갔는데 제가 항생제를 중단했다고는 말씀은 못 드렸습니다.
그리고 목이 좀 괜찮은 것 같다고 말씀드리니 항생제는 그만 먹어도 될 것 같다고 하시면서 항생제가 없는 다른약으로
처방해주셨는데요. 제가 좀 신경 쓰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1. 항생제를 제가 일주일처방 중 이틀먹고 복통때문에 중단을 했고 항생제가 없는 다른약으로 처방 받았는데
치료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해서요. 선생님께 다시 가서 말씀드리기도 좀 그렇구요.
괜찮을까요?

2. 임파선 관련해서 임파선이 부었는데 예전에 염증이 있었다가 없어진 자리인 것 같다고 저는 그렇게 들었거든요?
이게 정확히 무슨 말씀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부은 것은 맞는데 별 문제가 없다는 뜻인가요?
그럼 이건 계속 부어있는 상태로 가는 건가요? 만약에 별 크게 신경 쓸 문제가 아니라면 약을 먹지 않아도 시간이 지나
면 자연적으로 치유가 될 수 있을까요?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항생제를 일주일처방 중 이틀먹고 복통때문에 중단을 했고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1. 약을 드시고 불편한 점을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 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일단 중단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치유가 된 흔적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