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수치 315
안녕하세요
나이는 올해 30세 남자입니다
담배는 피우지 않고 술은 아주 조금합니다
피 검사를 했는데 콜레스테롤 수치가 315인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231이라고 합니다
좋은콜레스테롤수치 62이라고 합니다
혼자서 생활하니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편입니다
이달부터 헬스장도 다니고. 있는데 어떻게 하면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출수 있을까요
약을 복용하면서 음식과 운동을 병행해야 할까요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answer Re : 콜레스테롤수치 315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진심어린 답변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진심어린 답변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그간 쌓여왔던 콜레스테롤 수치를 단 기간 운동과 식이조절로 정상으로 돌리기는 힘들겁니다.
그러므로 질문자님의 경우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로 실제 피검사를 통해서 내과 병원 원장님께 콜레스테롤 약 섭취를 권유 받으셨다면 당연히 약을 드시면서 식이요법과 운동을 하시는 것이 건강하게 콜레스테롤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운동의 경우 매일 꾸준히 해주셔야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높아진 콜레스테롤의 경우, 앞으로는 적은 지방 섭취와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시고, 싱겁게 드시도록 하며,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들을 평소 많이 섭취해두시면 점점 줄이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answer Re : 콜레스테롤수치 315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유전적인 소인을 가진 가족성 고 콜레스테롤 혈증이 의심됩니다. 음식조절과 운동만으로 조절은 힘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약물복용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