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공황장애 생리전증후군 영양제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년전 삼일절날부터 갑자기 두근거리고 답답함이 시작되면서 공황이 왔고 괜찮아지다 또 오고 반복하며 현재도 두달째 공황장애약을 복용중입니다.
공황장애가 있으면서 생리전증후군이 너무 심해 생리전 일주일전부터 불면증과 두통 요통으로 힘들어서 프리페민정 이란 생약성분의 생리전증후군약을 사고 코큐텐과 고함량 비타민b 그리고 코랄칼슘마그네슘비타민d룰 한꺼번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항우울제는 그대로 복용하고 고혈압전단계라 코큐텐과 비타민b 프리페민을 아침에 다 먹었는데 현재 5,6일째 먹는데 졸음이 심해졌습니다...
칼슘마그네슘은 저녁에 먹은게 좋다해서 저녁에 먹는데
아침약을 점심이나 저녁에 먹을수 있는게 있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루테인오메가3가 함께 들어간 영양제가 있는데 그건 또 언제 먹어야할지도... 두통이 정수리쪽으로 오다보니 눈의 피로, 안구건조증이되게 심하거든요


answer Re : 공황장애 생리전증후군 영양제질문입니다
김소연
김소연 약사 유니팜약국 하이닥 스코어: 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소연입니다.

말씀하신 영양제는 아침 점심 저녁 어느 때 드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마그네슘의 경우 근육이완의 효과가 있어 수면에 도움이 되기에 마그네슘이 들어간 제제는 저녁에 드시는 것을 권장하고는 있습니다. 말씀 주신 모든 영양제는 흡수를 위해 하나의 시간대에 모두 드시는 것 보다 하루 권장복용량 내에서 아침 점심 저녁 식사 후 나눠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드시는 것은 영양분 흡수가 가장 잘되는 식후 30분에 드실 것을 권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