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유두 성감대가 너무 예민해 불편합니다...꼭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에 크게 스트래스를받아 왼쪽 유두를 아주 세게 꼬집었는데요., 그 뒤로 2주째 왼쪽 유두의 성감대가 매우 민감해져 옷에 닿기만해도 성감이 와 정말 너무 불편합니다....그래서 평소 밴드로 가리고 생활하였는데 어떻게해야할까요? 인터넷에서도 비슷한케이스를 거의 못봤는데 수술까지 권유받은 분도 계셔서 치료가 어려운것일까봐 걱정이 매우 크네요... 증상은 겉으로는 양쪽 유두간 큰 차이가 없는데요, 왼쪽유두가 정말 바람만 닿아도 성감이 올정도로 민감한데요, 어떻게해야 감각을 둔화시킬수 있을까요?...제발 도와주세요...


answer Re : 유두 성감대가 너무 예민해 불편합니다...꼭 도와주세요..
유선경
유선경 전문의 세란병원 하이닥 스코어: 3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자세히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ㅎㅎ

자세히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유선경입니다.

자극 받아서 민감해진 유두를
자연회복될 수 있게 최대한 쉬게 해 주어야겠네요.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은 최대한 터치하지 마시고  씻는 것도 최대한 자제하시고
씻을때도 살짝 씻으시고 비누 삼가하시고
물 온도도 미지근하게 하시고 ( 너무 뜨겁지 않게, 너무 차갑지 않게 ) 물살의 쎄기도 최대한 약하게 하세요..
너무 자극적인 음식은 먹어서 피부가 예민해질수 있으니 피하세요. (매운것 , 뜨거운것)


몸이 덥거나, 땀을 많이 흘린다면, 피부가 예민해져서 더 불편할수 있으니 피하세요.
집에 있는 마*카솔이나  후*딘을 살짝 바르고
마찰을 줄이기 위해서 대일밴드를 붙이고
너무 꽉 끼이는 옷은 피하고
너무 많이 움직이면 옷에 의해서 마찰이 증가할테니 피하시고
정상으로 자연회복될 때까지 철저하게 노력해 보세요.
지금부터 1-2주 열심히 잘 해 보면
대부분은 자연회복 되니까 기다려봅시다.

집에서 스스로 노력해도 도저히 견디기 힘들다면
근처 병원(외과)에 치료 받으러 가세요.
너무 걱정이 되어서 불안하다면 바로 근처 병원(외과)에 가서 치료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