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요즘 호흡이 잘안되서요. 폐기능검사
요즘 호흡이 잘안되서요.
22세 남성이고 폐암 유전력은 없으며 담배는 하루반갑 2년여정도 피웠습니다. 폐암자체는 의심이 안되기는하지만, 식도염때문인지 기관지염인지 알고싶어서요. 심장이 원인일수도 있을꺼같아서 심장초음파,24시간홀터,동맥경화검사 예약해놨습니다. 목이물감(콧물인지 가래인지가 24시간낀듯한) 턱밑이 부은듯한증상 있어 이비인후과내시경3번 모두 깨끗,후두염판정. 1월 위내시경 식도염,갑상선기능 이상없음인데 폐기능검사는 어떤거하면될까요? 엑스레이는올해3번찍었는데 이상없었습니다. 경부초음파도요.


answer Re : 요즘 호흡이 잘안되서요. 폐기능검사
진성림
진성림 전문의 고운숨결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호흡기내과 상담의 진성림입니다.

호흡 곤란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우선 예약하신 심장초음파와 24시간 심전도 검사, 동맥경화 검사를 받아 보시고 이후에도 호흡곤란이 지속된다면
정밀 폐기능 검사와 feNO(산화호기질소를 받아 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흉부 사진이 정상이어도 폐기능 검사나
산화호기질소 검사에서 이상 소견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2000년생에서 폐암 발병은 매우 드문일이기 때문에
폐암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으나 호흡곤란의 원인을 찾지 못하는 경우에는 저선량 흉부 CT촬영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요즘 호흡이 잘안되서요. 폐기능검사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일단 검사결과를 지켜봐야하고 이상이 없이나온다면 심리적인 원인 때문에 호흡이 잘 안될수도 있습니다. 혹시 걱정이나 불안 과도한 긴장을 일으킬만한 스트레스가 있나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