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귀 속 근 경련 또는 신경 떨림 증세로 인한 이명
안녕하세요. 다른 분이 저와 유사한 귀속 근경련으로 인한 이명 증상에 대해서 질문 하신 것에 대해서 선생님께사 답변을 주셔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이명을 앓은지는 1년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4000hz 난청이 있으니 소리치료를 하라고해서 1년동안 틈틈히 소리치료를 했습니다. 그런데 백색소음으로 소리치료를 할 수록 귀 속 근 떨림이 점점 심해져 이명더 커져갔고, 올해 3월 초부터는 견디기 힘들어 소리치료를 중단한 상태입니다. 그러고 나서 1달 반 정도 지난 지금 다소 나아진 상태이지만 아직도 귀 속 신경 떨림이 있습니다.

증상의 특성은
자고 일어난 아침에는 떨림이 경미하고, 오후에서 저녁으로 갈 커지며 이에 따라 이명이 커집니다. 왠만한 이비인후과들을 가봐도, 대부분 소리치료를 권하고, 귀 속 신경 및 근 경련에 대해 이야기하면, 잘 들어보지 못했다라는 표정들을 지으시며, 귀 속 신경이나 근 떨림은 실제로 확인할 방법이 없다고만 하시네요.

선생님께서 질문자에게 답변해주셨던 귀에 놓는 보톡스는 어떤 보톡스 주사인가요? 해당 주사로 경련이 좀 잦아들수는 있는건가요? 해당 치료는 안전한 치료라고 인가요? 일반 이비인후과 병원에서도 처방 받을 수 있는건가요? 혹시 관련해서 추천해주실만한 서울쪽 의사분을 알 수있을까요?

정말 제 귀 속 증상에 대해 속시원하게 설명해주시는 의사분을 못만나서 답답하기만 하네요.. 혹시 가능하다면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귀 속 근 경련 또는 신경 떨림 증세로 인한 이명
정규화
정규화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7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정규화입니다.
귓속 근 경련 신경 떨림 으로 인한 이명으로 힘들어 하시네요. 청력검사 상 4000HZ 고주파 영역의 난청이 있다 고 하시네요.
난청 이명 치료는 이명 재활 치료 고실내 스테로이드 주입 방법 이 있으며 귀로 연결된 근육 보톡스 요법
턱관절 스테로이드 주사 요법이 있습니다. 가장 검증된 요법은 고실내 스테로이드 주입 요법입니다.
귀로 가는 경부 근육에 보톡스 요법은 아직 검증 된바 없고 난치성 난청 이명에만 국한된 요법으로 알고 있습니다.
항우울제 복용도 이명에 악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는 꾸준한 이명 재활 치료가 어느정도 효과적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귀 속 근 경련 또는 신경 떨림 증세로 인한 이명
hidoceditor@mcircle.biz
hidoceditor@mcircle.biz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저도 말초신경 떨림생긴후 이명이 1년째예요.
치료는좀 되셨나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