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골다공증약 문의합니다
골다공증약을 포사맥스 일주일 1정.
첨 복용 햇는데 오후엔 속이 좀 울렁거리고 담 날 아침까지 어지럼증이 좀 심햇어요.
약 이상반응에 구역, 어지럼중이 있던데 먹다보면 나아지는지.. 아님 중단하는게 나을까요?
주사로 바꾸는게 어떨런지요??


answer Re : 골다공증약 문의합니다
유동성
유동성 약사 마음약국 하이닥 스코어: 2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유동성입니다.
다음은 포*맥스플러스정의 용법의 일부 내용 입니다.

"1주 1회 이 약 1정을 아침에 음식물, 음료수 또는 다른 약물 섭취 최소한 30분전에 충분한 양의 물과 함께 복용한다.
광천수, 보리차를 포함한 다른 음료나 음식, 약물은 알렌드로네이트의 흡수를 저하시킬 수 있다.
이 약을 복용한 후 30분 이내 혹은 동시에 음식물을 섭취하면 알렌드로네이트의 체내흡수가 저하되어 효과가 감소할 수 있다.
이 약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복용하여야 하며 약물을 위로 신속히 도달시켜 식도자극 가능성을 감소시키기 위해 충분한 양의 물(170∼230 mL)로 삼켜야 한다.
복용 후에는 적어도 30분간 그리고 최초 음식물 섭취 후까지 누워서는 안 된다.
이 약은 취침전이나 기상 전에 복용해서는 안 된다. 이러한 복용법을 따르지 않았을 경우 식도 이상반응의 위험이 증가될 수 있다"

적혀있는 것처럼 포*맥스는 다른 음식 등과 같이 섭취시 효과가 저해되므로 꼭 빈속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복용 후, 물을 많이 드시지 않거나 눕거나 하면 약이 식도를 자극하여 부작용이 날 수 있습니다.
우선 용법대로 기상후 충분한 물과 함께 약을드시고~ 눕거나 하지 마시구요.  30분 정도 지나서 식사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적혀있는대로 해도 부작용이 심하다면 처방받으신 병원에 상의 후에 추가로 약을 받거나 약을 변경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