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기 간지러움 및 붉은 반점들..
안녕하세요 선생님 증상이 불편하여 질문드립니다.

현재 전립선염 관련해서 항생제 약 3주가량 복용중입니다.
약의 부작용인지 간헐적이란 표현이 맞을진 모르겠지만 성기에 붉은 작은 반점들이 생기며 약간의 따가움과 가려움 증상이 있고

첫번째 사진의 표시된 부분이 제일 간지러움이 심합니다
추가로 스테로이드 연고 또는 광범위 피부연고 트로나인으로 대처하면 좀 나아지는 수준인것 같습니다.

두번째 증상은 고환 피부가 가려움이 심합니다. 항생제때문에 습진이 생긴것인가 싶기도한대 이 증상이 생긴지는 오래되었습니다. 간지러워서 긁기시작하면 참을 수 없는 가려움이 몰려옵니다 . 고환 피부가 쪼그라드는것 같기도하구요 찬물샤워로 가려움을 몰아내는중입니다만 .. 한번 긁으면 상처? 가생겨 더 간지럽습니다.

습진인것같아 최대한 비누를 피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려 노력합니다 청결도 많이 생각하구요 술은 현재 약복용중으로 금주중입니다.

대체 어디서부터 이런 증상들이 생긴건지... 너무 힘이듭니다 이럴때마다 도움 부탁드려요


answer Re : 성기 간지러움 및 붉은 반점들..
변상권
변상권 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9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말씀과 사진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 우니 진료 보시는 병원에서 치료 받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너무 건조해져도 가려움증이나 피부염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보습제를 같이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약에 의한 것이면 약을 중단하시거나 변경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제한된 정보라 정확한 답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성기 간지러움 및 붉은 반점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제가 생각할 때는 지속적인 치료와 관리가 필요한 상태로 보이고 만약 좋아지지 않는다면 해당병원이든 피부과 전문 병원에 가셔서 피부 조직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