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몇주 전부터 배에서 꼬르륵 소리 오늘은 회색빛?변
제가 3월29일에 치루수술을 하고 난뒤 건강에 엄청 예민해졌는데 2주전부터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엄청 나고 복통이라고 하기에는 애매한 불편감정도 있고요 정상적인 변을 볼때도 있지만 부숴지는? 묽은? 변을 한번씩 봤습니다. 속트림도 자주 하고 그러는데 오늘 아침에도 변을 볼때 처음에는 정상적인 변처럼 나왔지만 한시간뒤에 또 변을 봤는데 변에 약간의 회색빛도는 변이 조금 묻어 나왔습니다. 그리고 또 한시간정도 지난후 변의가 있어서 봤는데 부숴지는 변 이며 회색빛도는 노란? 연한 갈색변을 봤어요 그리고 낮잠을 자고 자꾸 배에서 꼬르륵 거리며 잠을 깨고 오후 5시쯤 꼬르륵 거리며 방귀가 나올거같고 변의가 있어서 또 대변을 봤는데 양은 적지만 회색빛? 흰색?이 도는 연한 갈색변 부숴지는 변을 봤어요 제가 너무 예민한건가요? 아니면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췌장쪽이 안좋으면 대변이 회색빛이나 흰색빛이 돈다고 하는데 췌장염이나 췌장암 일까요? 나이는 27살입니다 고도비만이구요 예전에 혈액검사를 했는데 간수치가 높게 나왔습니다. 건강염려증이 온거 같아서 지금 하루하루가 불안하며 오늘 저녁밥도 잘 안들어가 4숟가락 먹고 남겼네요 ㅠㅠㅠ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몇주 전부터 배에서 꼬르륵 소리 오늘은 회색빛?변
이방훈
이방훈 전문의 삼성훈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방훈입니다.

기름진 음식을 먹고 나서 소화를 위해서는 담즙과 췌액이 분비가 잘 되야 하는데 그러한 과정에서 오류가 생기면 변색깔이 회색빛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그런 양상을 보인다면 심각할 수 있겠으나 대개는 일시적인 문제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가까운 병원에 방문해서 진찰받아보고 필요하다면 약을 좀 먹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