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피부병인지 성병인지.. 도와주세요...
증상이 발생한건 2주전쯤부터 붉은 반점이 있었습니다. 가렵거나 아프거나 하진않았고 부어있거나 페여있는 상태가 아니라 긁혀서 빨개진 상태? 같았습니다. 3일전쯤에 샤워하고 나오니 하얀껍질?이 작게 있었고 다음날 사라져있었습니다. 진물이 나오거나 출혈은 일절 없었습니다.

두세달전에 같은 증상이있었고, 성병 검사는 음성, 스테로이드 처방 후 한달에 걸쳐 나았는데 같은 증상이네요..그땐 사타구니 주변 가려움이 심했는데 이번엔 가려움보단 붉은반점이 눈에 띄는데요.. 의심스러운 관계는 콘돔착용,3월말 가졌습니다!

주로 건조할때 다리나 허벅지 등에 가려움이 있고 붉게 변하는데.. 이와 같은 증상인지 아니면 성병인지 궁금합니다.

병이라면 무슨 병이 의심되는지 알려주세요 ㅠㅠ 치료방법도요... 바쁘신 와중에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nswer Re : 피부병인지 성병인지.. 도와주세요...
이윤길
이윤길 전문의 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윤길입니다.

성병에 실제 감염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는 검사를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성병이 무증상인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어떤 성병검사를 해봤는지는 모르겠지만 본인이 의심되는 성관계가 있었다면 소변균검사를 포함한 매독, HIV, 헤르페스 등 관련 검사를 적정시기에 한번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피부병은 단순한 알러지성 피부염처럼 보여지는데 날 낫지 않는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