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호흡질환
역류성 식도염과 만성위염이 있지만 이것과는 다른 결리고 쎄한 느낌의 가슴통증이 하루에 4~5번씩 나타나고 갈수록 증상이 조금씩 더 나타납니다.
늘 가래를 뱉으면 끈적끈적하며 탁하고 노란색이 좀 섞인 가래가 나오며, 아침엔 목에 가래가껴 뱉지 않으면 목에 이물감과 호흡이 약간 힘들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비염과 비중격만곡증도 가지고 있습니다.
저녁이 되거나 일상생활도중에 자주 호흡을 하다가 힘들다고 느껴 크게 쉬어줘야지 좀 괜찮아집니다.
계단을 4개정도 올라도 호흡이 가빠지는 느낌이 있으며, 기침은 자주 하지 않지만 가끔 합니다.
빨대를 물고 호흡을 하는 느낌이 있으며, 평소에는 괜찮다가 증상이 나타날땐 호흡을 크게 뱉을때 천명음이 목에서 나는것 같습니다.
흡연을 한지 5~6년이 됐으며, 끊은지 한달정도가 됐지만 최근 흡연을 했을시에 가슴이 쎄한 느낌이 강했고 첫담배에 목이 조인느낌이 들어 늘 기침을 했습니다. 또, 갈수록 뭔가 호흡이 힘들어 진다고 느낍니다. 또, 호흡을 크게 내쉬면 어지럽습니다. 운동을 할때도 달리기를 하면 어지럽고 숨을 가쁘게 쉬는데 답답하고 쉬원하게 쉬어지지가 않습니다.
두달전에 내과에서 위내시경을 할겸 폐 엑스레이를 찍었지만 사진상 보시더니 폐에는 이상이 없다고 말하셨습니다.


answer Re : 호흡질환
진성림
진성림 전문의 고운숨결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호흡기내과 상담의 진성림입니다.

말씀하신 주요 증상은 호흡고란과 흉부 통증 가래의 증상으로 특히 호흡곤란의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빨때를 물고 호흡을 한다는 느낌은 기관지의 수축이 동반되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위 내시경 검사로 원인을 알 수가 없고 흉부 사진과 폐기능검사를 해봐야 원인을 알수가 있습니다.필요하다면 기관지 내시경 검사와 같은 정밀 검사가 필요합니다.

호흡기내과 전문의에게 가셔서 진료롸 필요한 검사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호흡질환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금연 결심을 축하드립니다. 기침을 하면서 호흡이 힘들어지면 폐기능 검사를 통해서 이상은 없는 지 확인이 필요하지만 요즘 코로나 때문에 폐기능 검사를 실시하기 어려운 점이 있어요.
신체활동이 너무없어도 조금만 움직여도 호흡이 불편할 수 있고 심리적인 이유에서도 그런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호흡질환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서 과호흡증후군이나 공황장애 관련해서 상담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현재 약물 치료 중이라면 유지 하시고 하지 않는다면 약물 치료를 시작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